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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www.umobi.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고유식별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고유식별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본인인증, 미환급금 안내, 실명인증

    2) 수집 고유식별 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 · 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 방송통신위원회고시 제2013-16호에 근거하여 기간통신 사업자로부터 이동통신서비스를 도매제공 받아 재판매 하는 전기통신사업자는 주민등록번호 수집 ·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유식별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전산 과 · 오납 분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상호), 고유식별정보, 대리인(성명,고유식별정보,연락처,주소,본인과의 관계)
    - 본인확인 · 인증(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포함), 신용판단, 신청 대리인 관계 및 본인확인

    2)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납부자(성명, 생년월일, 주소)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계
    - 요금정산(청구, 수납, 채권추심, 국제전화 요금, 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4)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이동전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본인 확인서비스 제공

    5) 기타수집정보
    - 홈페이지 아이디 · 비밀번호, 번호이동전 사업자정보 · 가입인증정보, 번호이동 인증정보, 단말기정보(MAC Address, IMEI 등),USIM 정보,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위치정보수집 시스템을 이용한 수집정보 및 변경정보 포함), 신용정보, 과금정보, 과금 대행의 경우 미납 정보, 품질정보, 휴대폰 주소록, 차량운행이력정보, 휴대폰사용상태, 이용내역, 가입정보, 쿠키, 접속로그, 접속IP, 통계데이터, 홈페이지 설정정보 등

    6) 기타수집목적
    -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이용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 상품개발 · 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계약이행, 업무위탁

    위 정보는 수집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 [필수동의]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필수동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본인확인·인증 (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 WiFi접속서비스 포함),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신용판단, 요금정산 (청구·수납·채권추심·국제전화요금·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서비스·상품 제공 및 안내, 이용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상품 개발·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이용자의 연령·지역·성별·이용내역),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이용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 상품개발 · 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계약이행, 업무위탁을 위한 이용 성명 (상호)·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여권·출입국 정보, 외국인등록정보 등)·연락처·이메일·주소 (설치장소 등), 납부자 성명·주민등록번호·계좌 (카드)정보, 사용자 성명·주민등록번호·주소, 대리인 성명·주민등록번호·본인과 관계·연락처·주소, 번호 이동 전 사업자정보·번호이동인증정보, 단말기정보, USIM정보, 위치정보 (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위치정보수집 시스템을 이용한 수집정보 및 변경정보 포함), 신용정보, 과금정보, 품질정보, 이용내역, 가입정보, 쿠키, 접속로그, 접속 IP, 통계 데이터, 웹사이트 설정정보 등
    신분증 진위확인, 복지요금감면대상자 확인, 자격변동, 부적정정보확인,사망, 완전출국 확인,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채무불이행정보 등록 · 해제(연체고객에 한함),스팸등록 이용제한 ( KISA 요청 시에 한함),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이용고객에 한함),실명인증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연체고객에 한함),해지환급(해당고객에 한함),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외국인정보 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및 분쟁조정,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방지,휴대전화 대출사기, 부정이용 방지 및 리스크 관리,번호이동업무, 인터넷/음성/책자 등을 통해 번호를 안내하는 서비스 제공,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 의무이행 확인을 위한 이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부모의 성명, 체납금액, 청구금액,계좌번호,주소,연락처,E-mail,서비스명, 개통일자, 당사 가입자 여부,고객고유식별번호, 우편번호, 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관리에 필요한 정보 (할부매매정보)
    휴대폰 본인확인(이용 고객에 한함) 서비스 이용, 휴대폰 간편인증(이용고객에 한함) 서비스이용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USIM정보, 단말기정보
    본인확인·인증, 통신요금 체납여부, 복지할인 등 할인가능 여부 확인, 가입가능 회선수 확인, 할부가입여부 확인, 신용카드등록·확인, 핸드폰분실 등록·확인을 위한 이용 본인확인·인증 정보, 통신요금 체납, 할인가능 회선수, CB등급정보, 신용도, 보증보험 가입여부, 신용카드정보

    [선택동의]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선택동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신규서비스 제공 및 광고를 의뢰하는 업체의 광고성 정보를 전화, 전자우편,SMS,MMS 등을 이용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가능번호, e-mail 주소, 기타 개인정보(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해외로밍 안내, 생활정보, 이벤트 및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정보를 SMS, LMS, MMS, WAP push, 이메일, 우편, 어플안내, 팝업 등의 방식으로 전송하는데 이용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가능번호, e-mail 주소, 기타 개인정보(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위치정보 (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위치정보수집 시스템을 이용한 수집정보 및 변경정보 포함)

  • (4) 각종 증명서 등의 내용은 요금감면 대상자, 법정대리인 여부판단 및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5)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 시에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별도 고지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1)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의 유 · 무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화면상으로 동의한 경우,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2) 그 밖에 회사의 이동전화, 유 · 무선 인터넷상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방법

  • (1) 회사는 고객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기록(이하 "통계데이터")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란?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통계데이터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아래와 같은 정보입니다.
    ① 서비스 사용통계(호접속, 호절단, 호실패 시 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② 사용 패턴 정보(고객의 메뉴 이동경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횟수, 사용량 등
    ③ 고객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및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단말기의 통계데이터 차단 옵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계데이터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운영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통계데이터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⑥ 게시판의 글 등록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5.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매각 · 인수합병 등
    회사의 서비스제공자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 등")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 주소 · 전화번호 그 밖에 연락처, 고객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 (2)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 이용기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표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신분증 진위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사망, 완전출국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 해제(연체고객에 한함) 체납금액,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청구금액
한국인터넷진흥원 스팸등록 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 스팸 신고된 고객명, 전화번호
금융결제원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이용고객에 한함)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NICE평가정보㈜ 실명인증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해지환급(해당고객에 한함) 고객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외국인정보 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및 분쟁조정,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KTOA) 번호이동업무, 인터넷/음성/책자 등을 통해 번호를 안내하는 서비스 제공 고객고유식별번호, 고객명, 서비스번호,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KB캐피탈 휴대폰 할부 계약 성명, 이동전화번호, 할부금액, 모델명, 가입일, 해지일, 명의변경일 별도동의
삼성카드(주) 휴대폰 할부 계약 성명, 이동전화번호, 할부금액, 모델명, 가입일, 해지일, 명의변경일 별도동의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취급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처리")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 (4)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수탁자,위탁업무 리스트
수탁자 위탁업무
  • LG U+


  • LG CNS
  • 미래신용정보㈜
  • 위드유
  • 한국정보통신사업협회
  • ㈜케이스마텍, ㈜휴먼트리온
  • CJ대한통운
  • (주)알뜰폰, 로그플래닛, 송파텔레콤, 유엠(주), 로열프렌즈, (주)비에프모바일, 폰몬스터3호점, (주)가람모바일, ㈜ 더블엠다이렉트, 이에스엠, (주)아이제이플러스, (주)엘피앤제이텔레콤, 변두리컴퍼니, (주)시크릿, (주)케이알통신, (주)미디어모바일, 대한, (주)뉴젠컴퍼니, 티티, (주)이룸파트너스, 이즈올, (주)유모바일통신, (주)서원모바일, 스마트텔레콤, (주)원컴퍼니, 차세대정보통신, 제이스네트웍스(주), 유프리모바일, (주)영텔레콤, 허니통신, (주)제이제이 컴퍼니, 팔레스, (주)더블유모바일, 유창통신, (주)엠티텔레콤, 원네트웍스, 챔프모비, (주)휴대폰1번가, 스마트유모비, (주)마스, (주)하이프라자, (주)롯데하이마트, (주)오크씨앤아이, 소리텔레콤, 하늘모바일, 한빛, 대성모바일, (주)에스엠플러스
  • 청구(청구서 출력 및 발송 등), 수납, 로밍, 통화품질 민원상담,
    본인확인서비스, 통신과금 서비스,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영업전산시스템
  • 모바일 청구서 발송
  • 고객상담(고객센터), 채권추심
  • 가입신청서 검수
  • 분실/도난 단말기 습득업무
  • 홈페이지, 전산시스템 개발 및 운영
  • 단말기, 유심배송
  • 유통망 및 고객센터(고객유치, 상품소개, 고객커뮤니케이션 업무) 신청접수,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 획득/전산입력,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모바일 서비스 개통업무 등 대행 및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관리

7.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 과 ·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6개월(통신비밀보호법)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3)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4)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8. 개인정보의 파기

  •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합니다.
  • (2) 고객은 회사의 직영점 또는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지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3) 온라인 가입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하거나, 사이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또는 고객센터(자사 휴대폰+114, 1644-5353)에 전화 문의할 수 있으며, 웹마스터에게 이메일로 연락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4) 회사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5)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 (7)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고객정보의 변동으로 인한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 (8)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9)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해 고객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또는 회원정보 변경 화면의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메일: umobi@medialog.co.kr / umobi_privacy@medialog.co.kr
  • (2) 회사는 고객이 동의철회를 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8)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2. 홈페이지의 링크사이트

  • (1)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홈페이지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홈페이지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홈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고객은 새로 방문한 홈페이지의 정책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13. 홈페이지의 게시물

  • (1)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차단, 변경, 삭제 · 변경 요구, 경고, 이용정지,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스팸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의 광고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신상공개, 초상권 또는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 기타 법령에 반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 또는 게시판의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2) 회사는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3)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의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합니다.
  • (4)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5) 원칙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게시 전에 심사숙고 하기 바랍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메일: umobi@medialog.co.kr / umobi_privacy@medialog.co.kr

    2) 전화번호: 자사 휴대폰+114, 1644-5353

    3) 주 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314(역삼동, 서우빌딩 11층)

  •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8:00
  • (4)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2)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4 / 홈페이지 http://www.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02-3480-3571 / 이메일 cybercid@spo.go.kr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전화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1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고충처리책임자

1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1)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2)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연락처 등을 기재하도록 하고 법에 따라 시행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6) 만14세 미만 아동에게는 동의 없이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7)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7. 광고성 정보 전송

  • (1)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에 표시하고,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이메일의 본문란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③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이메일의 본문란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4) 다음과 같이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1)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ㆍ문자ㆍ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이메일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① 청소년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②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③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④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ㆍ고시된 것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5)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8.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xxxx년 xx월 xx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xxxx년 xx월 xx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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