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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 차단된 메세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스팸차단서비스를 통해 필터링된 문자메세지는 U+스팸차단 앱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U+스팸차단"앱을 검색하여 설치한 후 사용해 주세요.
지원금을 제공받고 개통한 경우, 가입 해지시 지원금에 대한 반환금은?
약정기간 만료 전 이용계약 해지(요금 미납, 단말기 분실 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 명의변경(양수인이 의무약정을 승계하지 않는 경우), 약정 철회를 하거나 지원금이 제공되는 단말로 기변하는 경우 고객에게 다음의 기준에 따라 지원금반환금을 청구 됩니다.

1.지원금반환금 산정식 : 제공된 지원금(지원금 정산 반영 후) X {(약정기간(일)-약정 후 사용기간(일))/약정기간(일)}

2.지원금반환금은 약정 해지 사유 발생 시점에 청구됩니다.

3.약정 후 사용기간은 실제 약정한 요금제, 지정 단말기, 가입을 유지하여 사용한 기간을 의미하며, 일시정지 및 이용정지 기간은 약정 후 사용기간에 산입되지 않습니다.

4.명의를 변경할 경우 양도인이 지원금반환금을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양도인과 양수인이 합의하여 양수인이 지원금반환금을 승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양수인에게 지원금반환금 납부의 책임이 부여됩니다.

5.지원금 받은 후 18개월 이후에(약정기간 만료되지 않은 상태) 24개월 정책기변으로 재약정 할 수 있으며, 이 때 약정기간은 기존 약정 잔여 약정기간과 재약정기간이 합산됩니다. 합산된 약정기간내 약정해지 사유가 발생 시 기존 지원금반환금까지 합산하여 지원금반환금이 청구됩니다. (단, 연속 2회 적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을 제공받고 개통한 경우, 요금제 변경 시 지원금에 대한 정산금은 어떻게 되나요?
요금제 상/하향 변경 시, 개통일 기준요금제 상/하향 변경 시, 개통일 기준으로 변경 전-후 요금제의 공시된 지원금 차를 일할 계산해 익월 청구시 반영됩니다. 으로 변경 전-후 요금제의 공시된 지원금 차를 일할 계산해 익월 청구시 반영됩니다.

지원금 정산금 산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정산금 산정식(약정요금제 변경시) : (변경 후 요금제 기준 지원금 – 변경 전 요금제 기준 지원금) X {(약정기간(일)-약정 후 사용기간(일))/약정기간(일)}

2.변경 전/후의 지원금 기준은 지원금 받을 당시의 지원금 정책 기준에 따릅니다. 단, 지원금 받은 당시 없었던 신규 출시 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 변경 후 요금제 지원금을 ‘변경 전 요금제 기준 지원금 X (변경 후 요금제 월정액 / 변경 전 요금제 월정액)’으로 산정합니다(1원 미만 절사)

3.정산금은 해당 사유 발생 시점에 청구됩니다

4.약정 후 사용기간은 실제 약정한 요금제, 지정 단말기, 가입을 유지하여 사용한 기간을 의미하며, 일시정지 및 이용정지 기간은 약정 후 사용기간에 산입되지 않습니다.

요금제 변경 횟수는 제한이 없나요?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하며, 지원금을 제공받은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해지 시, 약정 할인 위약금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요금제 약정 할인 위약금은 아래와 같이 산정됩니다.

1. 1년 약정
1) 대상구간 및 위약금 계산 공식(단계별 합산)
① 1~3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100%
② 4~9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50%
③ 10~12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0%
2) 위약금 계산 예시
9개월 이용 후 해지시 : (1~3개월 약정 이용분 약정할인금액 X 100%) +
(4~9개월 약정 이용분 약정할인금액 X 50%)

2. 2년 약정
1) 대상구간 및 위약금 계산 공식(단계별 합산)
① 1~6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100%
② 7~12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50%
③ 13~16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30%
④ 17~20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20%
⑤ 21~24개월 약정 이용분 : 해당기간 약정할인 금액 X -40%
2) 위약금 계산 예시
22개월 이용 후 해지 시: (1~6개월 약정 이용분 약정할인금액 X 100%) +
(7~12개월 약정 이용분 약정할인금액 X 50%) +
(13~16개월 약정 이용분 약정할인금액 X 30%) +
(17~20개월 약정 이용분 약정할인금액 X -20%) +
(21~24개월 약정 이용분 약정할인금액 X -40%)

※ 산정예시 : 홍길동 고객 가성비3 요금제 10월 15일 해지 시
- 해지/변경시 기본료 : 13,412원 고객 청구[=29,700원*(31일-17일)/31일]
지원금을 제공받지 않고 개통한 고객도 요금제 변경/해지 시 지원금 위약금을 물게 되나요?
지원금 제공받지 않은 경우, 요금제 변경/해지에 따른 지원금 위약금은 없습니다.
2014년 10월 1일 이전에 신규/기변한 경우, 단통법의 적용을 받지 않나요?
2014년 10월 1일 이후 신규/기변/번호이동 건에 대해 적용 받습니다.
단통법이란 무엇인가요?
이동통신단말장치의 공정하고 투명한 유통 질서를 확립하여 이동통신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함으로써 공공복리의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4년 10월 1일부터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이하, 단통법)이 시행됩니다.

단통법 시행에 따라,

1) 고객 지원금(구. 보조금)의 과다한 지급 및 차별적 지급이 불가하며,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및 대리점/판매점을 통해 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공시 내용과 관련된 정보는 최소 7일 이상 변경 없이 유지됩니다. (단말별 7일)

2) 특정 요금제, 부가서비스 등의 일정기간 사용 의무 부과 등 공시 기준 지원금 지급 기준 외 개별계약이 절대 불가합니다.

3) 지원금을 제공 받은 경우, 요금제 변경/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사용 가능 한가요 ?
데이터에 대한 무제한 부가서비스로 안심옵션이 있습니다.

안심옵션은 무료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후 3G의 속도 400Kbps로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월 5,000원(5,500원)으로 이용되는 유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가입은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644-5353)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공휴일 휴무)
소액결제 차단/해제 방법 알고 싶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은 개통 시 자동으로 등록되는 부분입니다.

차단 해제는 고객님의 정보변경이 되는 부분이라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 본인 인증 후 차단해제 가능 합니다.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