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비

이용자 피해예방 < 고객센터 | 유모비
이용자 피해예방
  • HOME
  • 고객센터
  • 이용자 피해예방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와 재산 보호를 위해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팸 메시지 대응

스팸(SPAM)이란?

불특정 다수에 대량으로 발송되는 문자메시지 또는 음성 전화로서 광고, 대출 등의 무차별적인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행하여지는 것을 말합니다.
다만, 스팸이란 개인별 특성에 따라 유익할 수도 무익할 수도 있어 개인 스스로 선별하여 수신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팸 문자와 음성전화 차단

1. 유모비가 무료로 제공하는 스팸(문자메시지) 차단 서비스 가입

  • ※ 스팸차단 서비스란?
    국가기관인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된 스팸 메시지와 도박, 음란, 불법대출 등의 불법적 메시지를 매일 업데이트 하여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
    - 가입 방법 : 고객지원문의(휴대폰에서 114 or 1644-5353)에 직접 가입신청 (최초 개통 시, 자동으로 가입 됩니다.)

2. 휴대폰의 스팸 번호/문구 등록 기능 활용

스팸 번호 등록 메시지함에서 스팸번호 추가 1 수신번호 길게 터치 2 스팸 번호 등록 메시지가 열린 상태에서 스팸번호 추가 1 휴대폰 메뉴 버튼 선택 2 스팸 번호 등록 스팸 문구 등록  1 설정 선택 2 스팸 설정 활성화 3 스팸문구 등록 선택 4 스팸문구 등록

3. 스팸 신고 방법

  • 휴대폰에서 수신 메시지/스팸 메시지에 저장된 메시지를 길게 누른 후 신고를 선택하시면 해당 메시지의 내용 및 번호를 한국 인터넷 진흥원의 ( http://www.spamcop.or.kr ) 불법 대응 센터로 자동신고 되고, 전화 118(e콜센터, 무료)로 스팸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4. 어플을 통한 스팸 차단/신고

  •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OS)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U+스팸차단’,’후후(Whowho)’,’후스콜(WhosCall)’ 등 스팸차단용 어플을 검색하여 설치 후 직접 차단 및 신고할 수 있습니다.

5. 스팸 차단 내역 조회

  • 일부 번호, 문구로 차단 했을 경우 스팸 문자가 아닌 문자 내용도 차단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때,
  • - U+스팸차단 : 스팸 문자가 차단된 경우 SMS로 안내 SMS가 발송
      (U+스팸차단 실행 → 메인 화면에’스팸 메시지함 바로가기’ 클릭 → 내역
    - 단말기 : 문자 실행 → 설정 or 우측 상단 상세 화면 클릭 → 스팸 관리 → 스팸함
    - 개별 어플(‘후후(Whowho)’,’후스콜(WhosCall)’ 등) : 어플 실행 후 차단 설정 클릭 → 차단 내역